인터뷰: 권대곤 디그니티 메모리얼(Dignity Memorial) 장례 플랜 상담가

만나뵈서 반갑습니다.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디그니티 메모리얼 장례 계획 상담사로 인생의 가장 중요한 장례 계획을 상담하는 일을 맡고 있습니다. 장례 계획을 미리 세우면 갑작스러운 죽음을 맞이한 가족들에게 정신적인 고통과 경제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디그니티 메모리얼을 소개해주세요.

1964년도에 시작된 디그니티 메모리얼은 미국 50개 주 2200곳에 장례식장이 조성되어 있으며 미국 외 캐나다, 하와이, 포로리코에도 지점이 있습니다. 디그니티 메모리얼은 2963년 달라스 방문 중 저격당한  J F 케네디 대통령의 장례식을 맡게 되면서 급 부상하게 되었습니다. 너무 갑작스러운 서거에 모든 장례 회사들이 장례식을 맡을 엄두를 내지 못했으나, 디그니티 메모리얼 창업자가 바로 백악관에 연락해서 국장을 최선을 다해 치러 드렸습니다. 그 이후부터 미국 대통령은 당선된 후 100일 안에 장례 계획을 세우도록 법으로 지정하게 되었고, 그 이후 모든 미국 대통령의 장례 계획을 맡고 있습니다.  JF 케네디 대통령을 시작으로 모든 전직 대통령 최근에는 돌아가신 전 부시 대통령 로라 부시 영부인까지 저희가 장례식을 맡았습니다. 이 외에도 지미 카터, 오바마 전 대통령, 트럼프 현 대통령이 저희와 정리 계획을 세운 상태입니다. 또한, 마릴린몬로, 마이클 잭슨 코비 브라이언트와 그 딸, 케니 로저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작가인 마가렛 미첼 등 유명 연예인의 장래를 맡고 있습니다.  저희의 사명은 모든 고객의 장례식을 대통령 국장과 같은 급으로 치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장례 플랜의 중요성을 설명해주세요.

장례 서비스는 가족들에게 큰 위안과 더불어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 줍니다. 매년 물가의 급상승으로 장례비용도 매년 큰 폭으로 오릅니다. 갑작스러운 가족에 죽음으로 정신적인 충격이 가시기도 전에 가족들은 화장을 해야 할지 매장을 해야 할지 경제적인 부담까지 떠안게 됩니다. 미리 장례 계획을 세우지 않은 경우  장례식 하루 전 모든 장례비용을 지불해야 하며 신상명세서 작성 등 많은 서류들로 인해 많은 스트레스와 시간, 경비가 들게 됩니다. 장래 계획을 미리 세우면 가족들을 정신적 경제적인 스트레스로부터 해방합니다. 많은 분들이 ‘죽음’이란 주제를 꺼리나 고인이 되기 전에 장례 계획을 미리 세우면 남은 가족들의 분쟁을 예방할 수 있고, 경제적인 부담도 피할 수 있습니다. 우리들은 의료보험, 가족보험, 집 보험, 자동차 보험은 들면서 왜 죽음에 관한 계획을 세우지 않을까요? 죽음은 누구도 피해갈 수 없습니다.

다양한 묘지 형태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이곳 라스웰 장례식장에는 다양한 공원묘지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유대인들을 위한 공원묘지 땅에 묻히는 개인 입실 묘지, 가족의 입실 묘지, 화장 등 다양한 장례 서비스로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이 최상의 품격 높은  장례식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풍수지리에 민감한 동양인을 위해 직관을 직접 고용해서 동쪽을 향해 만든 사유지도 조성되어 있으며, 한국식 장래를 원하는 경우 한국에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 장례 회사와 연결하여 장례 절차를 도와드립니다.  한국식 비석 및 청동판 묘비에 한국어로 이름을 새길 수도 있습니다. 언제든지 방문하시면 궁금한 사항을 자세히 안내해드립니다.

장례 플랜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디그니티 메모리얼은 1999년부터 ‘디그니트 메모리얼 Personal Planning Guide’라는 장례 플랜을 만들어 고객들의 인생이 반영된 맞춤형 장례식을 치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인이 생전에 음악을 즐겨, 본인의 장례식을 연주회 같은 분위기로 조성해달라고 생전에 저희와 장례 플랜을 세우셨으면 장례식 장식부터 모든 셋업을 그렇게 해드립니다. 또한, 생전에 오토바이를 즐기셨고, 본인의 관을 오토바이로 옮겨지기를 요청하셨고, 축제 분위기의 장례식을 원하신 경우 우리는 그분의 장례 플랜에 맞는 장례식을 준비해 드립니다. 또한, 고객이 운명하신 후 영화 형식의 동영상과 사진 앨범을 제작하여 가족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례 계획 상담사는 어떤 일을 하나요?

장례 계획 중 가장 중요한 건 장례 계획서를 작성하는 일입니다. 장례 계획서는 사망 진단을 받았을 때 고객의 신상 정보를 작성하는 서류로 장례 계획서를 미리 작성해 두어야 갑작스러운 사고로 운명할 경우 필요한 정보로 순조롭게 장례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족들은 부모님이 나를 위해 장례 계획을 세워주셨다는 것에 큰 위안을 얻습니다.

장례 플랜 상담가는 고인이 되신 후 필요한 서류 작성, 장례식, 묘지 등 모든 부분을 맡아 플랜을 세우는 일을 합니다. 저는 마리에타, 터커, 스네빌, 케네소, 우드스탁 등 18 지역을 맡고 있으며 각기 다른 문화와 종교의식에 맞는 맞춤형 장례식도 가능합니다.

장례 플랜 종류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페이먼트 플랜은 일시불, 3년, 5년의 페이먼트 플랜이 있으며 매달 페이먼트 플랜을 선택한 경우 이자는 없으나,  페이먼트를 마치지 못하고 고인이 되었을 경우 장례비 전액을 페이해 주는 보험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사고로 가족들이 타주에서 장례식에 참석해야 할 경우 항공비, 렌트카, 호텔비를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해드리는 플랜도 있고,  Child & Grand Child Protection 플랜은 가입자의 21살 미만의 자녀나 손자가 불운의 사고로 사망 시 고객이 선택하신 장례 계획을 적용하여 무료로 장례 절차를 진행해 드립니다. Family Protection Plan은 건강상 문제가 없는 분이 60개월 플랜에 가입하신 후 갑작스러운 사고로 운명할 경우 남은 장례 비용 전액을 보험 회사가 부담합니다. National Transport Plan은 본인이 거주하는 주에서 장례 계획과 묘지를 구매 후 타주로 이사한 경우 이사한 지역에서 가까운 곳으로 묘지와 장례식장을 추가 비용 없이 이전해드리는 플랜입니다. Transportation relocation 플랜은 여행 중 타지에서 불우의 사고로 사망한 경우 시신을 수습 후 비행기로 사는 지역까지 운반하여 장례 절차를 책임지는 플랜입니다. 

 우리 회사는 미국에서 고객 만족도를 조사하는 JD Power에서 가장 좋은 만족도를 내는 장례 회사로 장례식 이후에도 고객들의 최고의 만족도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s://www.dignitymemorial.com/

문의: 권대곤 장례플랜 상담가 770-862-6654

Previous article민주평통 애틀랜타 협의회 2020 도전 통일골든벨
Next article고 최창욱 목사 장학금’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