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시대 맞춤형 온라인생활체육대회 막내려”

2020 동남부 유소년 스포츠 온라인 생활체육대회 시상식

동남부 장애인체육회(회장 천경태)와 유소년축구선교회가 주관한 장애인과 함께하는 ‘동남부유소년스포츠 생활체육대회’의 조지아 지역 시상식이 19일(토) 밀알장애인선교단 파킹장에서 열렸다. 

유소년 스포츠 온라인 생활체육대회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사회생활과 비대면 온라인수업으로 인한 운동 부족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한 스포츠 이벤트이다.

한국에서 52명, 미주 10개주에서 86명 총 138명이 참가했고, 걷기, 자전거, 수영, 줄넘기, 볼저글링  5가지 종목을 개별적으로 집이나 인근 지역에서 연습하고, 연습한 사진이나 영상을 온라인으로 등록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

대회에 참가한 모든 선수에게는 기념 메달과 상장, 아마존 기프트 카드가 수여됐고, 5개 종목에 모두 출전한 6명의 선수에게는 아이언맨 어워드(Iron Man Award) 특별 트로피를 수여 했다. 아이언맨 어워드 트로피는 애틀랜타 장애인체육회에서 활동중인 안수민, 박건희, 한종빈, 천요셉, 캘리포니아 서중부 장애인체육회(회장 서청진)에서 참여한 새크라멘토의 김진호, 제라드 선수 모두 지적발달 장애인 선수가 차지했다.

천경태 회장은 “ 대회 준비 과정이 다소 힘들고 어려웠지만, 보람과 의미가 있었다. 향후 최소 3개월에 한 번 정도는 온라인 스포츠 활동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특별히 지적발달 장애인들과 시니어의 건강증진을 위한 종목을 선별하여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라며 후원으로 함께한 개인, 기관 및 단체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애틀랜타를 제외한 지역에서 참여한 선수에게 전달할 트로피와 상장은 각 지역의 한인회장에게 전달했고, 이외의 주는 지역 장애인체육회, 한국에서 참여한 선수는 시상품을 한국으로 송부하여 현지의 장애인체육회와 장애인학교장을 통해 시상이 이루어졌다.

동남부장애인체육회는 인근 동남부 6개 주를 포함하고 있으며 특별히 장애인 학부모 단체카톡방을 하여 다양한 이벤트나 장애인 복지 등에 대하여 귀한 나눔을 갖고 있다. 

동남부 장애인체육회 연락처 : 천경태 회장 (678)362-7788 / [email protected]

Previous article애틀랜타실로암교회-예수님의 포기가 우리를 살리셨다
Next article21(월)-26일(토) 무료 코로나19 검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