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2차 탄핵 무죄 선고 후 “신과 나라를 사랑하는 시민에 감사” 민주당에 맹비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미국 상원이 토요일 그의 두 번째 탄핵심판에서 무죄를 선고하자 “수백만 명의 점잖고, 근면하며 법을 준수하며 신과 나라를 사랑하는 시민들”에 감사를 표했고, 미국 상원이 토요일 그를 무죄로 선고하자 민주당을 맹비난했다. 

공화당 소속 43명의 상원의원이 트럼프 무혐의에 찬성했고, 공화당원 7명을 포함한 57명의 상원의원은 유죄를 선고하는 데 필요한 3분의 2 과반수라는 헌법적 요건에 미치지 못했다.

트럼프는 지난 1월 6일 의회와 마이크 펜스 당시 부통령이 2020년 대선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선거인단을 집계한 날 미 의사당에서 치명적인 폭동을 선동한 혐의를 받아 왔다.

트럼프 대통령은 성명을 통해 “우리 모두가 존경하는 헌법을 위해, 그리고 우리나라의 심장부에 있는 신성한 법리를 위해 당당히 서주신 상원의원과 의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는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위대한 마녀사냥의 또 다른 국면이었다”고 주장했다. “어떤 대통령도 이와 같은 일을 겪은 적이 없으며, 이 같은 일을 계속될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불과 몇 달 전 현직 대통령으로는 사상 최고로  7천 5백만 명의 표가 나온 사실을 잊을 수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이 “하나님 밑에서 영광스러운 한 나라”로 남아 있다고 확신하며 “하나님이 여러분 모두에게 복을 주시길 바라며, 영원히 미국에도 복을 주시길 바란다”고 마무리했다.

트럼프에 유죄판결을 인정한 7명의 공화당원들은 빌 캐시디(루이지애나), 리처드 버(노스캐롤라이나), 미트 롬니(유타), 수전 콜린스(메인), 리사 머코스키(알래스카), 벤 사스(네브래스카), 팻 투미(펜실베이니아) 등 4개 주 출신이다.

토미는 성명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행동 결과 미국 역사상 처음으로 대통령 권한 이양이 평화롭지 못했다”고 밝혔다. “대통령에 의한 무법적인 권력 유지 시도는 미국 헌법에 탄핵 당국을 포함시키는 동기를 부여하는 설립자들의 가장 큰 두려움 중 하나였다.”

무죄 선고를 한 앨라배마주 출신의 공화당 소속 토미 터버빌 상원의원은 “이번 재판의 적법한 절차와 합헌성이 결여된 것”에 대해 우려한다고 밝혔다. 초선 상원의원이자 전 대학 축구 감독이었던 Tuberville은 성명을 통해 상원이 개인 시민을 시도할 권한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제임스 란포드 상원의원도 동의했다.

무혐의에 찬성한 란포드 의원은 “공직자가 아닌 사람을 해임하는 것을 지지할 수 없다며 “누군가가 퇴임한 후 탄핵심판은 위헌입니다.”라고 말했다.

공화당 상원의원 무죄판결을 받은 테네시 출신의 마샤 블랙번은 하원 탄핵소추위원들이 “전 대통령과 그의 지지자들에게 모욕감을 주기 위해 위헌 쇼 재판을 시작했다”고 비난했다.

트럼프는 성명에서 “민주당이 법치주의를 폄하하고 법 집행을 모독하며, 환호하는 군중을 폭도로 몰아 정치 보복의 도구로 만들고, 모든 사람들과 그들의 의견이 다르다고 박해하고, 블랙리스트에 올리는 등 억압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을 부여받았다”고 비난했다.

지난 1월 6일 미 의사당 습격사건은 트럼프 대통령이 백악관 인근 타원에서 수천명의 지지자들이 평화롭게 참석한 세이브 아메리카 행진 연설을 한 날 일어났다.

그의 연설이 끝난 후, 수천 명의 사람들이 국회의사당으로 걸어갔고, 그날 오후 별도의 계획된 집회가 열릴 예정이었다. 그러나 폭동이 이어졌기 때문에 이 사건은 일어나지 않았다.

트럼프는 지지자들을 상대로 한 연설에서 공화당이 “더 열심히 싸울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유권자 사기로 더럽혀진 선거 결과의 인증에 항의할 것을 촉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연설에서 “우리는 용감한 상원의원과 하원의원, 여성들을 응원할 것이며 그들 중 일부에 대해 그렇게 많은 응원을 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왜냐하면 당신은 결코 약한 조국을 되찾을 수 없기 때문이다. 힘을 보여야 하고 강해져야 한다. 여기 있는 모든 분들이 평화롭고 애국적으로 여러분의 목소리를 내기 위해 곧 국회의사당으로 행진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했다.

변호인 마이클 판 데르 빈은 최후변론에서 트럼프가 폭력을 선동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판 데르 벤은 “선동 행위는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폭력은 법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기소되어야 하는 무법 행위자 집단에 의해 미리 계획되고 계획되었습니다.”라고 변론했다.

이날 재판에서 민주당이 트위터를 소개한 기독교 보수운동가이자 브릿바트 출신 작가 제니퍼 린 로렌스는 “우리가 칼바리를 데려온다”고 말한 자신의 트윗을 무력시위라고 규정한 민주당을 비난했다. 로렌스는 워싱턴으로 오는 “캘버리지”를 언급했던 두 여성 중 한 명이었다. 트럼프는 둘 다 리트윗했다.

로렌스는 존 솔로몬리포트 팟캐스트에 “캘버리지(Calvary)” 발언은 트럼프 지지자들의 기도 집회에 대한 언급이지 하원 탄핵 책임자 인 Eric Swalwell 의원이 제안한 폭력에 대한 요청이 아니라고 말했다.

그녀는 또한 그들이 그녀의 트윗을 화면에 올려놓았을 때, “갑자기 내 트윗 옆에 파란 체크 표시가 있는 것을 알아차렸다고 말했다.

“이렇게하면 그 (Swalwell)가 의회 증언에 들어가 계정을 확인 후 법에 적용할 수 있다.”고 그녀는 설명했다.

로렌스는 하원 탄핵소추위원들이 그녀의 트윗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묻기 위해 그녀에게 확인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이번 탄핵 표결은 상원이 민주당이 가져온 트럼프의 탄핵 무효를 의결한 두 번째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20년 2월 국회 직권남용과 방해 혐의에 대해 무죄를 선고받았다.

[번역기사] 크리스천 포스트

Previous article기독교 지도자들 라비 재커라이어스의 성적 학대 보고서에 따라 회개와 개혁 촉구
Next articleUMC 한교총, 사순절 특별새벽 연합성회와 ‘믿음의 글’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