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렘지어 교수 “역사왜곡 논문 철회 촉구 궐기대회”

미동북부한인회연합회(연합회장 이주향) 주최 뉴저지한인회 주관으로 개최된 마크 렘지어 교수의 역사왜곡 논문 철회 촉구 궐기대회가 오늘 2월17일 오후2시 30분 뉴저지 클립사이드팍 소재 ‘트리니티  에피스코팔’ 성공회 정원에 세워진 ‘위안부 기림비’에서 개최되었다.

뉴욕,뉴저지, 매사추세츠, 커네티컷, 펜실베니아, 델라웨어 6개주의 15개 한인회들과 미동북부한인회연합회는 지난 2월13일 성명서 발표에 이어 궐기대회를 개최했다.

 펜데믹의 인원제한으로 6개주 한인회 대표자 15인이 참석하여 ,손에 태극기 성조기를 들고 준비된 한영 성명서를  함께 낭독하며 일본군 성노예로 끌려간 피해자들의 인권과 명예를심각히 훼손하며 역사를 전면 부정하는 이번 마크 렘지어 교수의 논문에 대한  전면 철회와 진정한 사과를 촉구했다. 

행사에는 미동북한인회연합회, 뉴욕한인회, 뉴저지한인회, 매사추세츠 한인회, 커네티컷 한인회, 델라웨어 한인회, 퀸즈한인회, 대남부뉴저지한인회가 참석했다. 

미동북부한인회연합회는 지난 16일 ‘성명서 청원서’ 서명을 시작하였으며  ‘청원서’는 하버드 법대 딘스오피스와  렘지어 교수의 논문이 실릴계획을 가지고 있는 International Review of Law and Economics 편집부에 전달된다.  

오늘 궐기대회가 개최된 뉴저지 클립사이드 파크 위안부 기림비는, 2010년 팰리세이즈 팍에 최초로 건립된 후 ,버겐카운티 청사, 유니온 시티에 이어 뉴저지에서  4번째 건립된 기림비이다.

뉴욕,뉴저지, 매사추세츠, 커네티컷, 펜실베니아, 델라웨어 6개주의 15개 한인회들과 미동북부한인회연합회는 지난 2월13일 성명서 발표에 이어, 오늘  궐기대회를 개최하였는데, 펜데믹의 인원제한으로 6개주 한인회 대표자 15인이 참석하여 ,손에 태극기 성조기를 들고 준비된 한영 성명서를  함께 낭독하며 일본군 성노예로 끌려간 피해자들의 인권과 명예를심각히 훼손하며 역사를 전면 부정하는 이번 마크 렘지어 교수의 논문에 대한  전면 철회와 진정한 사과를 촉구하였다. 미동북한인회연합회와 더불어 이날 참석한인회는 뉴욕한인회, 뉴저지한인회, 매사추세츠 한인회, 커네티컷 한인회, 델라웨어 한인회, 퀸즈한인회, 대남부뉴저지한인회 이다. 또한,  미동북부한인회연합회는 지난 16일 ‘성명서 청원서’ 서명을 시작하였으며  ‘청원서’는 하버드 법대 딘스오피스와  렘지어 교수의 논문이 실릴계획을 가지고 있는International Review of Law and Economics 편집부에 전달된다.  

Previous article바이든 이민개혁안 아직 준비 단계… “브로커 이민사기에 주의해달라”
Next article미션아가페 사랑의 담요 나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