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KPC 아시안들을 향한 혐오범죄에 대해 총회장 긴급성명서

미국장로교교한인교회전국총회(NCKPC) 최병호 총회장은 18일 아시안들을 향한 혐오범죄에 대해 총회장 긴급성명서를 발표했다.

“아무에게도 악을 악으로 갚지 말고 모든 사람 앞에서 선한 일을 도모하라”,”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라”(롬12:17,21)
NCKPC를 대신하여 아시안들을 향한 혐오범죄에 대해 총회장 긴급성명서를 발표한다.

애틀랜타에서 지난 16일 아시안을 혐오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백인 청년 로버트 에런 롱은 총격을 가해 8명을 살해했다. 6명은 아시안이고 그중에 4명은 한인이었다. 놀라운 사실은 범죄자 로버트 롱은 침례교 목사의 아들이다.

지난 1년간 미국에서 3천292건의 아시안계 혐오사건이 접수되었고, 하루 평균 11건의 욕설과 언어희롱, 침을 뱉는 행위, 폭행, 살인사건 등의 아시안계 혐오사건이 일어나고 있다.

인종차별과 아시안계 혐오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사순절에 회원교회는 아래와 같은 신앙운동을 추진해 주시길 부탁드린다.
1) 교회가 로버트 롱과 같은 사람을 만든 것을 회개합시다.

2) 마음속의 미움과 증오심이 십자가의 용서와 사랑으로 치유되도록 기도합시다.

3) 미국의 가정, 교회, 사회의 치유와 회복을 위해 기도합시다.

4) 미국과 온 세상에 분열, 인종차별, 폭력, 살인이 사라지도록 기도합시다.5) 아틀란타를 비롯한 전국의 혐오범죄 피해자들과 차별당하는 사람들을 앞장서서 도웁시다.

총회장 최병호 목사

Previous article‘5달러의 기적’을 믿습니까? “부활절 모기장 보내기 운동에 동참하세요.”
Next article“침묵하지 마라! 그리스도인은 먼저 손 내미는 자이다.” ‘아시안 증오 범죄 중단을 위한 기도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