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틴 비버 부활절 가스펠 EP앨범 ‘자유’ 깜짝 발표

지난 3월 19일 여섯 번째 정규 앨범 ‘JUSTICE’를 발매 2주 만에 아이튠즈 앨범차트 2위를 차지한  저스틴 비버가 부활절 주일을 맞아 ‘자유(Freedom)’라는 제목의 EP(extended play) 앨범을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다. ‘JUSTICE’ 앨범 역시  킹 제임스 성경을 토대로 빈곤층의 삶을 다루는 곡을 담았다.

부활절 발표한‘자유(Freedom)’ 앨범은 음악적으로는 비버 특유의 릴링 팝/R&B 스타일을 유지하지만, EP의 6곡은 크리스천 라디오에서 완벽하게 어울리는 가사와 제목을 가지고 있다. 

곡 중에 “당신이 가는 곳(You Go I Follow)”에서 “당신은 죽음을 이겼어요”라는 등 성경적인 내용의 가사가 대부분이다.

비버의 곡들은 이전에도 “Holy”와 “Pray”를 참조하며 영적인 주제를 포함했지만, 이번에 발표한 “자유” 앨범은 전체 프로젝트를 기독교적인 틀로 배치한 첫 번째 사례이다. 

이번 EP 앨범의 타이틀 곡 “Freedom”에서 비버는 “우리는 살아있는 물을 찾고 있다. 우리의 눈이 멀어 메시아를 보지 못한다”라고 노래한다.

이번 앨범 세 번째 트랙인 “We’s in This Together”의 가사는 “나는 지금 이 노래를 듣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기도한다. 평화를 기원한다. 기쁨이 있기를 기도한다. 자신감을 가지길 기도한다. 안심하길 기도한다…”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음반 표지에는 “3:16” 시간 스탬프가 찍혀 있는데, 이는 요한복음 3:16절을 의미한다고 추정된다. 

EP에는 기독교 팝 가수인 토리 켈리, 특히 메가처치 목사 유다 스미스가 등장한다. 비버의 인스타그램 페이지에 게재된 한 비디오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 전체가  3일 만에 완성되었다고 한다.

비버의 EP 앨범은 기독교 정신과 성경 말씀을 바탕으로 매력적인 R&B 리듬과 복음에서 영감을 받은 가사가 주를 이루나 그의 팬들에게는 큰 매력으로 다가가고 있다.

Previous article미동북부한인회연합회 및 6개 광역한인회연합회들 전국적 ‘코비드 19증오범죄 법안 지지운동’ 동참
Next article5분 말씀 백신-갈릴리로 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