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우호협회 한국전 용사 헌화식 개최! SK 최태현 회장 기념사 “SK, 26억 달러 조지아주 사상 최대 투자”

24일(월) 오전 11시 한미우호협회(회장 박선근)가 주최하는 ‘한국전 참전용사 헌화식’이 다운타운에 위치한 주청사 인근 메모리얼 플라자에서 개최됐다. 행사에는 애틀랜타 인근 커머스에 있는 SK이노베이션 전기차 배터리 공장에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투자를 한 SK그룹 최태원 회장이 참석했다.

행사의 사회는 박선근 회장, 개회기도는 윌리엄 스투바 목사(한국전 참전용사), 애국가와 미국 국가는 한인 유스 오케스트라와 두 명의 어린이가 호흡을 맞췄다. 조지아 주방위군 톰 카든 사령관의 충성 맹세에 이어 래리 엘리스(Gen Larry Ellis) 전 한미 우호 협회 회장이 환영사를 전했다. 앤드류 영 (Andrew Young)  전 UN주재 미국대사는 특별연설을, 마이크 로비(Mike Roby)  조지아주 보훈처장이 연설했다.

이어 최태원 회장과 행사에 참석한 전원은 한국전에서 전사한 참전용사 740명의 이름이 새겨진 비에 헌화하고 묵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추모사에 최 회장은 한국전에서 전사한 조지아주 참전용사들의 희생에 감사를 전하며 “여러분의 희생이 있었기에 한국이 지금의 성장을 이루었고, SK그룹은 세계 속에서 통신과 에너지, 반도체 분야의 선두주자, SK이노베이션 배터리 공장에 조지아 역사상 가장 큰 투자로 기록할 수 있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 로비 보훈처장은 최 회장에게 조지아주 명예시민 증서를 전달했고, 최 회장은 행사에 참석한 참전 용사들에게 선물을 증정했다.

Previous article레고, 첫 성 소수자 블록인 “모든 사람은 훌륭하다” 테마 세트 공개
Next article5분 말씀백신-교회 밖으로 천국을 확장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