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A가 뭔지 아니?” 늘푸른한국학교 과학탐구 수업

스와니에 위치한 늘푸른장로교회(한충기 목사) 산하 늘푸른한국학교(교장 강범룡)가 21일, 28일, 8월 4일 3회에 거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탐구 수업’을 실시한다.

첫째 날인 21일 수업을 신청한 55명의 아이들은 본당에서 짧은 예배를 드린 후 연령별로 4개의 반으로 나누어 수업을 시작했다.

수업은 초등학생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모든 생명체 유전자의 본체인 DNA를 설명했다. 학생들은 직접 손으로 만지고 실험하며 지루할 수 있는 과학 수업에 흥미와 재미를 이끌었다.

초등학생들에게 생소한 단어인 과학 Science , 딸기 Strawberry , 생물 Biology , 추출 Extraction, 분자 Molecules , 침전 Precipitation의 뜻을 한국말과 영어로 먼저 설명하며 아이들의 이해를 도왔다. 

실험은 딸기를 지퍼백에 넣어 손으로 으깬 후 소금과 비누를 섞은 용액을 지퍼백에 넣어 잘 혼합했다. 고운 체로 딸기 씨를 걸러낸 후 냉동실에 넣어둔 알코올을 딸기 씨를 제외한 용액에 부어 섞었다. 여러번 휘저은 후 걸쭉한 용액이 형성되었고, 이것이 딸기의 DNA를 추출한 것이라고 설명하자 아이들은 신기한 듯 바라보며 즐거워했다.

이외에도 비눗방울 등 다양한 재료로 아이들의 과학 탐구 수업에 흥미를 이끌었다.

문의: 770-271-3422

늘푸른장로교회 주소: 401 Main ST Suwanee GA 30024

Previous articleUMC 교회들은 왜 2020년을 기다리지 않고 떠나고 있나
Next articlePassion City Chu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