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파워’ 애틀랜타 한인여성경제인협회 8월 특강 성황리 개최


8월 20일(금) 이른 아침 슈가로프 귀넷상공회의소 1818클럽에서는 애틀랜타 한인여성경제인협회의 발길이 이어졌다. 8월 특강의 주제로 “소셜시큐리티와 장수 시대의 대안”(Social Security and Getting ready for Longevity)이라는 주제로 MassMutual 의 은퇴플랜 재정 전문인
천경태 씨가 강사로 나섰다.

과연 이 시대에 장수가 축복인가 재앙인가? 요즘 현세대를 반영하는 뜨거운 감자이다. 재정 전문인의 명쾌한 언변과 지식으로 실질적인 사례를 반영하며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다.
재정 플랜의 가장 기초가 되는 소셜시큐리티 혜택의 최대화 전략 및 다양한 수혜를 받기 위한 방안, 특히 배우자를 위한 노년의 혜택이나 가장 중요한 핵심 사항으로 메디케어에서 커버하지 않는 간병의(Long-Term Care) 대안을 어떻게 준비할 것인지 잘 나열해 주었다.

특히 노년의 주거 형태 중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Assisted Living이나 Full Skilled Nursing Home의 이용에 따른 현황과 실태를 잘 알려주었으며, 다가오는 장수시대 대안 중 최대 현안으로 떠오르는 노년의 주거 문제를 반영하는 중요한 나눔이었습니다.
더불어 안정된 재정 플랜으로 은퇴 후 닥칠 수 있는 위험의 대안을 가질 수 있도록 투자의 기본인 Safety, Return, Tax and Term, Liquidity 등 각종 비니스의 금융자산 관리에 대한 팁을 주었다.

특히 자영업자나 스몰비지니스 오너들의 세제상 혜택을 최대한 누릴 수 있는 영 순위 연금 플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비즈니스의 업종별 특징에 따른 연금 플랜의 적용도 소개하는 매우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애틀랜타 한인여성경제인협회는 부동산 전문인 현 캘리최 회장을 중심으로 임원들이 돈독한 결속을 다지며 현 유미숙 이사장과 정주희, 박은영, 박수잔, 엄수나 씨 등 전임 회장단들의 꾸준한 성원으로 모름지기 여성 전문인들의 결속과 파워를 자랑하며 애틀랜타에서 가장 유력한 여성 단체로서 모범적인 입지를 보여주고 있다.

애틀랜타여성경제인협회 모임은 매월 셋 째주 금요일 아침 전문인 초청 특강을 나누고 있다.

문의: 캘리 최 회장 678-549-8488

Previous article[LA]”학교 문 다시 열었다” 토니 서몬드 교육감 견해 밝혀..
Next article“성경으로 영어를 배워요” 블루트리 영어교실 아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