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C 최고 법원, 동성애에 대한 분열 가능성에 앞서 탈퇴 절차 명확화

연합감리교회의 최고 법원은 동성애에 대한 예상되는 분열에 앞서 교회의 탈퇴 절차를 명확히 하는 데 중점을 둔 여러 결정을 내렸다. 지난 수요일, 연합감리교회 사법위원회는 UMC에서 탈퇴할 계획인 교회에 대한 규칙을 명확히 하는 데 중점을 둔 6개의 판결을 발표했다.

핵심 쟁점은 2019년 특별총회 총회에서 통과된 법안으로, 대의원들은 성소수자(LGBT)문제 토론으로 교단을 떠날 계획인 교회에 대해 보다 은혜로운 해임 절차를 승인했다.

결정문(Decision) 1420은 연회가 탈퇴 합의에 대해 찬성 또는 반대 투표만 할 수 있음을 확인시켜준 반면, 결정문 1422는 연회가 교회를 떠나고 싶어하는 이유에 대해 질문할 필요가 없다고 결론지었다.

결정문 1421에서 사법 평의회는 연회 유권자들이 탈퇴 합의를 비준하기 전에는 연회가 교회 재산에 대한 매각을 폐쇄할 수 없다고 판결했다.

결정 1423은 좋은 지위에 있는 교역자들이 지역 교회를 대신하여 탈퇴 동의를 요청할 수 있음을 확인했지만, 연회에 속하지 않은 사람들이 특정한 탈퇴 요청에 대해 말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언급을 거부했다.

결정문 1424와 결정문 1425에서 법원은 연회가 총회에서 만든 것과 일치하는 경우 추가 조치를 개발할 수 있다고 판결했다.

신학적으로 보수적인 종교 및 민주주의 연구소의 마크 툴리 소장은 크리스천 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대법원 판결이 “교회 이탈을 허용하는 교회법을 승인했다”고 판결했다.

툴리 소장은 주요 개신교 교단에 대한 은혜로운 분리 제안이 “통과되기 전에 교회들이 계속 덤벼들 것이라는 점을 확인”한다고 덧붙였다.

IRD의 일원이기도 한 연합감리교회 총회 대의원인 존 롬페리스(John Lomperis)는 금요일에 크리스천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일부 결정은 “여러 연회가 교회에 대해 다소 비열한 방식으로 행동한 것에 대한 직접적인 반응”이라고 말했다. 

롬페리스는 “이러한 추가 요구 사항을 광범위하게 유지함으로써 사법 위원회는 탈퇴를 고려하는 교회가 기존 교회법을 사용하는 것을 실질적으로 훨씬 덜 실행 가능한 옵션으로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지난 몇 년 동안 UMC는 성소수자 문제에 대한 공식 입장, 즉 무독립 동성애 성직자 금지, 동성 결합 축복 금지, 동성애 표시를 변경할 것인지에 대해 분열적인 논쟁에 휘말려 왔다. “기독교 가르침과 양립할 수 없는” 것으로, 교단 내의 많은 사람들은 다음 총회가 8월 29일부터 9월 9일까지 열릴 예정이라고 믿고 있다.

연합감리교 뉴스에 따르면 2020년부터 미국에 있는 약 31,000개의 UMC 교회 중 130개 교회가 UMC에서 탈퇴를 요청했다.

[번역기사]크리스천포스트

Previous article“사탄을 숭배합니다” 애리조나 3일 사탄콘’SatanCon’ 행사, 가톨릭 신자들 항의 시위…
Next article현재 교회 출석이 뉴노멀인 5가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