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이저연합감리교회 UMC 탈퇴, 자유감리교회 가입 결정

UMC(미국연합감리교회)는 수년간 성소수자 문제를 둘러싼 갈등으로 보수 성향 교회들의 교단 분립으로 이어졌다. 최근에는 동성 결혼 축복과 동성애자 성직자 허용을 요구하는 진보파 교회들이 탈퇴를 서두르고 있다.

앨라배마주 몽고메리에 위치한 프레이저연합감리교회가 UMC 탈퇴를 결정했다. 프레이저 교회는 올해 1월 30일 투표를 열어 UMC를 떠나기로 결정했으며, 오는 6월 예정된 UMC 앨라배마-웨스트 플로리다 회의에서 최종 투표를 거치게 된다.

킴 클라스 교회 커뮤니케이션 국장은 CP에 보낸 이메일 성명에서 “UMC를 탈퇴하는 것은 슬픈 일이나는 교인들이 자유 감리교회(Free Methodist Church)에 합류할 의사가 있다면서 “자유 감리교회가 우리의 현재 정체성과 미래의 결실에 더 적합하다고 믿는다”고 전했다.

프레이저 교회의 UMC 탈퇴 결정은 2020년 5월 열릴 계획이던 교단 총회가 지난해 8월 29일로 연기된 상황에서 나왔다.

당시 일부 목회자, 신학 교수, 교회 지도자들은 주교 회의에 공개서한을 보내, 총회에서 분리 법안이 통과되기 이전에 교단 탈퇴를 즉시 허용하는 계획안을 승인해 줄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서한에서 “총회의 법적인 해결책을 기다리고 있을 시기는 지났다”면서 “UMC의 미래에 대한 중요한 결정을 계속 지연시키는 것은 우리의 사명을 해치고, 총회와 이 갈등에 휘말린 성소수자 형제자매들에게 해롭다”고 주장했다.

앞서 2019년 2월, 미국 연합감리교회는 세인트루이스에서 열린 특별 총회에서 동성애 반대 입장을 발표했다.

FAITH4

Previous article“뉴노멀 시대 목회의 변화가 필요하다” 미기총 예배와 세미나 개최
Next article“중산층이 사라지고 있다” 인플레 탓에 중산층 가정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