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낙태 운동가들, 주일예배 도중 옷 벗고 속옷 시위

지난 5일(주) 조엘 오스틴(Joel Osteen) 목사가 담임하는 레이크우드교회(lakewoodchurch)에서 11시 주일 예배 도중, 낙태 권리를 주장하는 운동가들이 속옷 시위를 벌였다.

오스틴에 본부를 둔 낙태 옹호 단체 ‘라이즈업포어보션라이츠(Rise Up 4 Abortion Rights)’의 주도로 열린 시위는 조엘 오스틴 목사가 개회 기도를 마친 직후 발생했다.

이 단체가 트위터에 올린 영상에는 오스틴 목사가 ‘하나님의 축복이 있기를’이라고 개회 기도를 마치자, 한 여성이 드레스를 벗고 녹색 손자국이 새겨진 브래지어와 피를 상징하는 붉은 염료가 칠해진 속옷을 벗었다. 이후 그녀는 교인들에게 몸을 돌린 채 “이건 내 몸이다, 내 선택이다”라고 외치기 시작했다.

이후 카메라는 옷을 벗은 시위자 옆에 앉은 다른 두 여성을 비췄고, 그중 한 명은 “로(대 웨이드)를 뒤집는다고? 절대 안 된다”라고 외쳤다. 세 명의 여성이 “나에게 선택권이 있다”라고 계속 외치자, 레이크우드 교인 중 일부는 박수 갈채를 보내기도 했다. 시위 여성들은 경비원들의 호송을 받으며 퇴장했다.

시위를 벌인 여성인 줄리안 데레디타(21)는 가톨릭뉴스통신(CNA) 과의 인터뷰에서 자신과 다른 12명의 운동가들이 경찰에 체포됐다고 밝혔다. 이어 시위대는 낮 12시 15분부터 낙태 권리 옹호 집회를 교회 밖에서 주도했다.

또 다른 여성 시위자는 “유엔과 국제앰네스티가 규정한 ‘강제 임신은 인도주의에 대한 범죄’라며 “임신 6주 이후부터 낙태를 전면 금지한 텍사스주의 ‘심장박동법’은 심리적, 생리적 공포와 트라우마를 유발한다”고 주장했다.

다른 시위 여성은 “성경 말씀을 무기로 삼아 여성의 자유로운 선택을 통제하려는 것은 그리스도 안에서 신자를 환영하는 방법이 아니”라며 ‘로 대 웨이드’ 재판의 번복이 “여성들이 안전장치로서 사탄 사원에 가입하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해당 단체는 웹사이트에 “필요에 따른 낙태, 양해를 구하지 않는 낙태”를 촉구하며 “강제적 모성은 여성의 노예화”라고 선언했다. 또 “대법원이 ‘로 대 웨이드’ 판결을 뒤집도록 허용하기 전, 사회의 톱니바퀴를 완전히 멈추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가톨릭뉴스통신에 따르면 데레디타는 자신이 수년 전 레이크우드 교회에 다녔으며 “오스틴을 개인적으로 알고 있다”고 주장했다.

FAITH4

Previous article미국의 재난 구조 시스템의 실체, 자연재해에 대처하는 방법
Next article청소년마약예방센터 코야드, 오픈 기념 리본 커팅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