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의 인기 시리즈 “기묘한 것들” 욕설과 폭력 수위 높아져…

학부모 텔레비전 및 미디어 위원회(Parents Television and Media Council)의 새로운 보고서는 TV-14 등급 프로그램이 매 시즌마다 더 노골적인 성인 콘텐츠를 꾸준히 도입하여 검열되지 않은 욕설과 그래픽 폭력의 “충격적인 증가”를 초래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제 다섯 번째 시즌인 “기묘한 것들(Stranger Things)”는 시청자가 거의 2억 8700만 시간을 시청하면서 관객들 사이에서 다세대적인 매력으로 사랑을 받았다

PTC의 “기묘한 것들” 보고서는 콘텐츠 필터를 사용하여 일부 프로그램에서 노골적인 콘텐츠를 식별하는 VidAngel의 콘텐츠 필터링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계절의 각 에피소드를 분석했다.

이 자료에 따르면, 시즌 1부터 시즌 4까지 s-라는 단어의 빈도가 739%나 증가한 것을 포함하여 두 번째 시즌까지 “f-word”를 사용하지 않았지만, 그 단어는 시즌 2에서 6번, 시즌 3에서 5번, 그리고 시즌 4에서 9번 사용되었다.

보고서는 또한 욕설과 더불어 시즌 1부터 시즌 4까지 폭력의 307%가 증가했다고 언급했다.

PTC 프로그램 책임자인 멜리사 헨슨은 이 시리즈의 TV-14 시청률이 변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시즌에 걸쳐 욕설과 폭력 모두에서 극적인 상승이 있었다”고 밝혔다.   

그녀는 “우리는 1~2%포인트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수백%포인트를 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명백한 언어와 폭력의 빈도를 가지고, 어떠한 인식이나 인정 없이 증가하는 것을 보는 것은, 매우 골치 아픈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보고서는 넷플릭스에 대해 “기묘한 것들”의 콘텐츠 등급을 재평가할 것을 요구했다.

PTC 프로그램 책임자인 멜리사 헨슨은 지난 4월 HBO의 ‘유포리아’와 같은 인기 쇼에서 젊은 시청자들을 겨냥한 성적인 TV, 영화, 스트리밍 콘텐츠의 “방해” 증가에 대해 부모들에게 경고하기도 했다.

Previous articleUMC ‘한인공동체의 미래에 대한 영적 대화’ 온라인 세미나 개최 “연합감리교회의 미래를 진단한다”
Next article일터신앙- 내 삶의 롤 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