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웨스턴 신학교, 폴 트레빌코 교수 초청 ‘온라인 컨퍼런스’

미드웨스턴 한국부는 바울과 요한신학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폴 트레빌코 교수를 초청하여 “요한일서의 하나님 중심성: 요한복음의 해석으로 요한일서 읽기”라는 주제로 8월 29일, 제12차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온라인 컨퍼런스는 무료로 진행되며 온라인 https://forms.gle/NEfsf5V9bsMEtDQp8에서 등록할 수 있다. 사전 등록한 자에 한해 이메일로 줌 접속 정보를 제공한다.

트레빌코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요한복음의 해석으로 요한일서를 읽기’라는 주제를 새로운 접근방법과 관점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강연은 영어로 진행되며, 트레빌코 교수의 지도를 받고 있는 신찬기 전도사가 한국어 통역을 제공할 예정이다.

폴 트레빌코 교수는 영국 더럼대학교에서 세계적인 신약 학장인 제임스 던 교수의 지도를 받아 철학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지난 30년 간 신약성서와 연관된 소아시아 지역들에 대한 연구를 해왔다. 

바울과 요한의 글에는 수신지가 소아시아 지역이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트레빌코 교수는 이 지역의 문화, 종교, 역사에 대한 탁월한 이해와 방대한 지식을 가지고 바울과 요한 서신에 대한 연구의 탁월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별히 바울의 세 개의 서신(에베소서, 디모데전후서)과 요한의 글(요한복음, 요한1, 2서, 요한계시록)의 수신자에 포함되는 ‘에베소’ 지역에 대해서는 세계 최고의 학자로 손꼽힌다.

FAITH4

Previous article‘베이비박스’ 이종락 목사, 미 라이브액션 ‘올해의 생명상’ 수상
Next article일터신앙-평생 기억에 남는 상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