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엘 오스틴 3년 만에 대형집회, “절망 속에서도 믿음을 잃지 말라”

레이크우드 교회의 조엘 오스틴(Joel Osteen) 목사는 지난 6일(토) 뉴욕시 양키 스타디움에 “희망의 집으로 오세요(Come Home to Hope Event)”라는 주제로 대형 집회를 개최했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모인 이 집회는 점점 더 불안하고 낙담하는 세대에게 희망과 목적을 심어 주는데 초첨을 맞춘 행사였다.

아내 빅토리아와 함께 행사를 이끈 오스틴의 메시지는 “역경 속에서 희망을 찾고 어려운 시기에 믿음을 잃지 말라”는 것에 집중됐다. 이 메시지는 코로나19팬데믹 이후의 경제 혼란, 사회 불안의 여파로 불안한 시기에 꼭 필요한 메시지를 담았다.

텍사스 주 휴스턴에 있는 레이크우드 교회를 이끌고 있는 오스틴 목사는 “오늘 밤 불 속의 자유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고 말했다. “하나님은 당신을 위한 목적이 없다면 어려움을 허락하지 않으실 것이다. 당신 안에 갇혀 있는 잠재력은 역경을 통해서만 나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오스틴 목사는 시편 4장 1절을 인용했는데, “다윗은 내가 괴로워할 때 하나님이 나를 확장하셨다”고 말한 것은 하나님께서 어려움과 시련, 배신과 상실의 시간을 통해 그의 백성을 정금과 같이 빚어 내신다”고 확신 했다.

고난의 불 속에서 다윗은 은혜를 발견했다”고 강조하며 “힘든 고난이 찾아와도 좌절하지 말고, 나를 새롭게 성장시키는 기회라고 믿고, 맞서 싸워라”고 했다. 

오스틴은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을 믿었던 욥의 이야기를 인용하며 “모든 것은 하나님의 통제 가운데 있다. 원수는 하나님의 허락 없이 당신을 건드릴 수 없다”라고 확신했다.

“하나님은 욥의 건강을 회복시켜 주셨을 뿐만 아니라 그에게 두 배나 축복을 베푸셨다. 성경은 욥이 140년을 살았고, 그의 자녀들과 손자들을 즐겼다고 말한다. 아마도 욥처럼, 여러분은 잿더미, 상실, 문제 봉착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여러분은 들불처럼 사방에서 둘러싸고 있는 문제들로 낙심하고 있을지 모른다. 그러나 그것은 사실 하나님의 통제를 받고 있는 고난일 것이다. 여러분이 그 가운데서 더 성장할 수 없다면 하나님은 그 고난을 결코 허락하지 않으셨을 것이다.”

“치유의 씨앗, 성장의 씨앗, 곧 쏟아질 운명의 씨앗이 있다. ‘주님께서 행하신 일을 보라. 상실은 풍요와 기쁨을 가져온다. 여러분의 신실함이 더욱 강해지기 위해서는 고난의 불이 필요하다.”

빅토리아 오스틴은 코로나19 이후 그들의 첫 번째 행사를 “새로운 시작”이라고 말했다. 레이크우드교회는 직접 참석할 수 없는 이들을 위해 ‘글로벌 가상 경기장’ 행사도 진행했다.

그녀는 “재충전하자, 다시 재충전하자”고 말했다. “만약 우리가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 정말로 우리의 원래의 삶을 되찾지 못한다면, 항상 문제가 있기 때문에 우리는 영원히 문제에 갇히게 될 것이다.”

God’s Not Done With You”와 “Joy in the morning”을 부른 웰스는 “아무리 어려울지라도 우리가 직면하는 순간적인 문제보다 오래 지속되는 희망을 강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레이크우드 뮤직은 그들의 새 싱글 “Can I Get an Amen”을 처음으로 연주했다. 조엘과 빅토리아의 딸이자 Lakewood Music의 멤버인 알렉산드라 오스틴은 이 노래가 “사람들이 하나님의 약속을 선포하기 위한 찬가”라고 말했다.

“이 노래의 의미는 우리에게 매우 특별하다. 하나님은 그분의 약속들이 ‘yest이자, 아멘’이라고 말씀하신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그분은 우리에게 약속을 주셨으며, 우리는 그것을 믿고 우리의 삶을 통해 선언해야 한다.”

오스틴 목사는 청중들에게 하나님은 비록 지상의 아버지는 아니더라도 그들을 위하시는 선하신 하나님이심을 상기시키면서 눈물을 흘렸다.

“당신은 더 큰 기쁨, 더 큰 희망, 더 큰 승리를 안고 이곳을 떠날 것”이라고 그는 선언했다. “어려운 시기에 하나님이 당신에게 필요한 힘, 필요한 평화, 필요한 지혜를 주실 것이다.”

오스틴은 “성경에 근거한 지역 교회들에 나가 예배에 참여하라”고 권면하며 집회를 마무리했다.

조엘 오스틴은 미국의 목사이다. 오늘날 미국에서 가장 대중적인 목사이며, 레이크우드 교회의 담임목사로 사역 중이다. 한국에 소개된 저서로는 번영복음에 근거한 ‘긍정의 힘’, ‘잘 되는 나’등이 있다. 조엘 오스틴 미니스트리는 약 200개의 지역 교회와 협력하여 20,000-30,000명의 참석자를 지역 교회에 연결하고 있다.

Previous article“애틀랜타늘사랑교회 창립예배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하나님의 특별한 섭리와 부르심 가운데 창립된 교회…
Next article초교파 교회에 수백만 명이 몰리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