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 맞춤형 중고등부 사역 툴 알고 계시나요?

아이들이 중고등부 그룹 모임을 우선으로 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은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전술을 사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유용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으로 칸바(Canva)와 같은 무료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전단지를 만들 수 있다. 무료로 제공되는 수천 개의 다채롭고 독특한 템플릿 덕분에 최고 수준의 디자인을 만들 수 있다. 전단지의 핵심은 청소년이 참석하기를 원하는 이유를 정확히 강조하는 굵은 헤드라인으로 적고, 읽는 사람이 반응해야 할 이유를 주는 강력한 헤드라인을 선택하라. 완성된 전단지는 온라인 및 사람들의 왕래가 잦은 위치에 게시하\고, 교인에게 소셜 미디어 페이지에서 공유하도록 요청하라. 

 소셜 미디어는 홍보를 위한 최고의 도구 중 하나이다. 교회용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별도로 중고등부 그룹 전용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및 틱톡을 활용해 청소년에게 계속 정보를 제공하기를 추천한다. 짧은묵상, 과거 행사 사진, 뉴스나 새 행사 및 사려 깊은 신앙의 질문은 청소년의 참여를 유도한다. 이러한 콘텐츠는 또한 읽는 사람을 여러분의 웹사이트로 유도할 수 있다.

대상이 되는 청소년의 부모와 연결하여 사진, 그래픽 및 업데이트를 공유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 그룹을 만들라. 이것은 신뢰와 오직 제자화를 강화하는 공동체를 만들 수 있다.

이메일을 활용한 디지털 전자 뉴스레터는 중요한 정보를 듣고 싶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빠르고 저렴하며 편리한 방법이다. 효과 있는 전자 뉴스레터를 만들려면 이용 대상자의 클릭을 유도하는 매력적이지만 짧은 제목으로 시작하라. 중요한 정보는 상단에 두어 화면 크기와 관계없이 볼 수 있게 하라. 수신자가 이메일을 열 가능성이 가장 높은 적절한 날과 적절한 시간에 이메일을 보내라.

수백 개의 템플릿과 동적 디자인을 제공하는 메일침프(MailChimp) 및 Constant Contact와 같은 무료 이메일 마케팅 도구를 활용하라.

일단 시작하면, 전자 뉴스레터를 매주, 격주 또는 매월 보내든지 일관되게 유지하라. 여러분의 중고등부와 그들의 부모는 여러분을 의지하고 신뢰하기 시작할 것이며, 이는 중고등부 담당자나 목사가 원하는 최고의 마케팅 도구인 입소문 광고로 이어질 것이다.

교회 웹사이트는 대부분의 사람이 정보를 얻기 위해 가장 먼저 방문하는 곳이다. 중고등부 페이지를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하라. 한눈에 볼 수 있는 패턴으로 카테고리와 섹션에 명확하게 지정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한 섹션에는 행사의 자세한 설명과 교회 달력을 포함하고 다른 섹션에는 묵상과 학부모 자료를 포함한다. 

방문자가 여러분에게 쉽게 연락하고 연결되도록 여러분 교회의 위치, 중고등부 모임 시간 및 연락처 정보를 눈에 띄게 표시하라. 청소년들에게 중고등부에서 무엇을 하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기 위해 프로그램 설명과 함께 중고등부 선생님과 담당자의 짧은 약력 및 사진을 포함한다. 이것은 또한 부모에게 누가 자녀와 함께 일하고 있으며 무엇을 배울 것인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것이다.

Previous article한미수교 140주년 “140년간 간직해온 특별한 우정을 위한 음악회”
Next article인터뷰: 총신대학교 이제서 총장 “세계 최초의 시각장애인 대학 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