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층 겨울철 전염병 예방

미국질방통제연구센터(CDC)는 50세 이상 연령층이 코로나로 인해 사망하는 빈도가 18~29세의 젊은 성인보다 25배 더 높다고 발표했다. 85세 이상 위험도는 340배 더 높다. 토마스 아라곤 캘리포니아 공중보건국(CDPH) 국장은 “우리는 가장 큰 예측변수 이자 가장 중요한 위험 요소는 나이”라고 말했다.  

아라곤은 에스닉미디어서비스(EMS)와 캘리포니아 노화부(California Department of Aging)가 공동 주최한 뉴스 브리핑에서 건강 전문가 패널을 이끌고 노인과 장애인을 보호하는 방법과 전략을 공유했다.

카이저 가족 재단에 따르면, 미국에서 110만 명의 코로나 사망자 중 약 79만 명이 65세 이상으로 조사됐다. 이 그룹은 미국 전체 인구의 16%를 차지하지만 현재까지 전체 코로나 사망자의 75%를 차지한다.

CDPH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에서 코로나 사망자의 71.5%는 65명 이상이었으며, 이 그룹은 캘리포니아 인구의 15.6%를 차지한다. 수명과 건강의 질은 인종, 사회 경제적 지위, 규칙적인 운동과 식단을 포함한 많은 요소들에 의해 결정된다.

캘리포니아는 고령화 정책에 있어서 국가를 선도한다. 개빈 뉴섬 주지사가 3년 전 서명한 캘리포니아 고령화 마스터플랜은 5가지 목표를 갖고 있다. 그들은 모든 단계와 연령대를 위한 주택, 건강 및 의료 제공, 포함 및 형평성, 간병인에 대한 지원, 그리고 고령화를 지원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노화국의 책임자인 수잔 드마루아는 “우리는 노인들이 우리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캘리포니아는 많은 노인들이 매우 활동적인 삶을 살기 때문에 운동과 건강한 식단에서 높은 점수를 받는다. 50세 이상의 선수들을 위한 축구 리그가 있고, 주의 400개의 서핑 장소 중 많은 것이 60대와 70대의 서핑 선수들을 위한 ‘홈 브레이크’로 여겨진다.

노인 및 장애 조치(Senior and Disability Action)의 제시카 리먼 전무는 전염병이 시작되었을 때 뉴스 헤드라인은 “코로나로 사망하는 사람들의 대다수가 요양원에 사는 많은 사람들을 포함한 나이든 어른들이며, 젊은 사람들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안심시켰다.”고 전했다.

재활부(DOR) 독립생활 및 지역사회 접근 부서의 아나 액턴 부국장에 따르면 이번 코로나 팬데믹은 노인과 장애인의 사회적 고립을 심화시켰다. 기술이나 디지털 기술이 부족한 사람들은 원격 의료, 식품 및 약국 접근과 같은 중요한 서비스에서 소외되었다. DOR는 28개의 독립 생활 센터를 운영하여 그룹 활동, 상담 및 커뮤니티를 제공하여 이러한 격차를 해소하고 있다.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캘리포니아가족돌봄지원센터의 도나 벤튼 박사는 “간병인들은 코로나 관리를 돕는 데 필수적인 존재”라고 말했다. 팬데믹 당시 가족 간병인들은 노인과 장애인 인구의 80%를 돌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필수 노동자로 인식되지 않았다.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캘리포니아가족돌봄지원센터의 도나 벤튼 박사

아라곤 박사에 따르면, 독감 시즌이 진행 중인 가운데, 캘리포니아 병원들은 독감, 코로나 등 각종 호흡기 증후군 환자들이 넘쳐났다.  현재 노인들의 30%만이 2가 부스터샷을 접종했고, 그 숫자는 젊은 그룹의 10-20%이다.

아라곤 박사는 “코로나를 앓은 적이 없지만 독감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검사를 받고 양성이면 며칠간 격리하라”고 권했다. 통증이 유발될 시 팍스로비드 같은 항바이러스제 복용을 권고했다.

다른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호환성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지 https://covid19.ca.gov/treatmen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료 코로나19 테스트 키트 신청은 https://www.covid.gov/tests 에서 가능하며 가족당 1회 4개의 무료 테스트 키트를 주문할 수 있다.

Previous articlePassion City Church-When Grace Comes to Town
Next article애틀랜타목사회, ‘성탄축제 음악예배’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