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엘 오스틴 목사 레이크우드교회 총격사건 발생-용의자 현장에서 사살

‘긍정의 힘’ 저자 조엘 오스틴 목사가 이끄는 휴스턴 남서부 레이크우드교회(Lakewood Church)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2명이 다쳤다. 총격범은 30대 여성으로 5세 정도로 보이는 아이를 동반한 채 교회에 진입했으며 현장에서 사살됐다

경찰은 11일(주) 스페인어 예배를 앞둔 시점인 오후 1시53분께 30∼35세의 여성 1명이 교회 주차장에 차를 타고 들어온 뒤 긴 소총을 들고 교회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고 밝혔다. 현장에 있던 교인들은 이날 오후 2시에 예정된 스페인어 예배를 기다리던 중 여러 발의 총성이 들려 교회 안에 있던 사람들이 모두 황급히 대피했다.

 휴스턴 경찰서장 트로이 피너는 “교회 안에 있던 한 50대 남성이 다리에 총을 맞아 치료를 받고 있고, 용의자는 교회에서 경비를 서던 비번 경찰관 두 명이 쏜 총에 맞아 현장에서 사망했다”고 밝혔다.

총격범이 교회로 데려온 소년도 중상을 입었지만 누가 총을 쐈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부상당한 소년은 병원으로 이송 됐으나 위독한 상태로 알려졌다.

조엘 오스틴 목사는 사건 발생 후 “교회가 설립된 지 65년 됐지만, 총격은 처음이다. 큰 충격을 받았다. 11시 예배 때 총격범이 왔다면 피해가 훨씬 심각했을 것”이라며 “우리는 더 강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레이크우드 교회는 번영복음주의(prosperity gospel) 교회로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 위치해 있다. 미국에서 교인이 가장 많은 교회 중 하나로 매주 평균 43,500명 이상이 하는 초대형교회이다. 수용인원 16,800석을 지닌 레이크우드 처치 센트럴 캠퍼스(Lakewood Church Central Campus)에서는 매주 일요일 4차례의 영어 예배와 두 번의 스페인어 예배를 제공하고 있다. 담임 목사는 조엘 오스틴(Joel Osteen) 목사와 아내 빅토리아 오스틴(Victoria) 목사가 공동으로 재직하고 있다. 

FAITH4

Previous article미션아가페 ‘구정 떡국 잔치’ “주류사회에 한국 문화 소개”
Next article조엘 오스틴 목사 레이크우드교회 총격 사건 ‘증오 범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