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순절의 마지막을 기념하는 “핫 크로스번” ‘십자가’ 대신 ‘체크 마크’ 논란으로 불매 운동 이어져…

한 슈퍼마켓이 ‘핫크로스 번’의 전통적인 ‘십자가’를 ‘체크 마크’로 대체 하면서 영국 전역에서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 부활절 시즌을 맞아 이러한 움직임은 불매 운동으로 이어졌고, 복음주의 연합의 옹호 담당 이사인 대니 웹스터는 부활절 메시지의 핵심을 강조했다.

슈퍼마켓인 아이슬란드(Iceland)는 고객의 1/5만이 십자가 문양을 선호한다는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일부 빵에 십자가를 체크 표시로 대체하는 실험을 시작했다. 이는 십자가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영국의 다양한 기독교 단체와 개인들의 반발에 직면했다.

빵에서 기독교 상징을 제거한 것을 둘러싼 소란에 대해 복음주의 연합의 웹스터는 슈퍼마켓의 디자인 선택과 관계없이 기독교 공동체는 계속해서 예수의 부활을 긍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스터는 “부활절은 전 세계 기독교인들이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무덤에서 부활하신 것을 기억하는 날”이라고 말하며 “아이슬란드가 빵에 무엇을 새기든, 기독교인들은 예수님이 살아 계시다는 십자가의 진리를 계속 선포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오픈도어(Open Doors)의 최고 경영자인 헨리에타 블라이스(Henrietta Blyth)는 “사람들이 왜 티 케이크에서 십자가를 보고 싶어하지 않는지 이해합니다. 십자가는 지금까지 고안된 가장 고통스러운 형태의 사형 집행 중 하나이며, 크루아상 위에 전기 의자가 있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 논란에는 종교계 인사뿐만 아니라 정치계 인사도 연루되어 있다.

아이슬란드 푸드의 회장인 리처드 워커는 대중의 항의 이후 전통적인 핫 크로스 빵의 판매가 134%나 급증했다는 사실을 인정했다고 타임스 시리즈가 보도했다. 이러한 반응은 특히 영국 개혁당의 리 앤더슨 의원과 슈퍼마켓의 결정을 비판한 제이콥 리스-모그 경과 같은 국회의원들의 발언으로 더욱 증폭되었다.

아이슬란드 푸드의 개발 책임자 데이비드 레녹스는 고객 피드백과 시장의 변화하는 선호도를 예로 들며 시험 판매의 근거를 설명했다.

핫크로스번(hot cross bun)

핫크로스번(hot cross bun)은 일반적으로 과일로 만든 향신료가 들어간 빵으로 위에 십자가가 표시되어 있으며 영국, 호주, 뉴질랜드, 남아프리카공화국, 캐나다, 인도, 파키스탄, 몰타, 미국 및 영연방 카리브해에서 전통적으로 성 금요일에 먹어 왔다. 영국 등 일부 지역에서는 일 년 내내 판매한다.

이 빵은 기독교 절기인 사순절의 마지막을 기념하며, 십자가는 예수의 십자가 처형을 상징하고, 내부의 향신료는 예수의 장례식 때 방부 처리에 사용된 향신료를 의미하며, 때로는 십자가에 달린 시간의 쓰라림을 반영하는 오렌지 껍질 등 핫 크로스 번의 다양한 부분에 특정한 의미가 있다.

FAITH4

Previous article미국 주요 체인점, TJ 맥스, 코스트코, 샘스, 타겟 등 31일 부활절 휴무
Next article2023 택스리턴, 바뀐 점과 주의할 점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