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부동산 중개인 존 미니버스(John Termini) 목사 힐송교회 돕기위해 나섰다

전 부동산 중개인이었던 존 터미니 목사와 그의 아내 케이티가 칼 렌츠 목사의 성추행 여파로 사회적인 물의를 빚고 있는 힐송교회를 이끌기 위해 나섰다.

“제 이름은 존 터미니이고 저는 힐송 교회를 이끄는 것을 돕고 있습니다. 저는 이 시간이 우리 교회가 항해하는 데 정말 어려운 시기였다는 것을 압니다. 잠시 시간을 내서 저희와 함께 기도해주시고, 함께 서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테르미니는 1월 24일 힐송 이스트 코스트 교회로 중계된 자리에서 “당신 없이는 이 일을 할 수 없다”고 말했다. 테르미니(38)는 롱아일랜드 시오셋에 있는 ‘신앙의열쇠교회(Key of Faith Church)’의 살 터미니 목사의 아들이다. 그는 소셜미디어 링크드인 페이지(Linkedln Page)에 따르면, 터미니는 글로벌 상업용 부동산 및 투자 회사 CBRE에서 2007년 9월에 2012년 9월까지 일했으며, 이후 2013년 힐송교회에 사업개발 책임자로 합류, 2019년 힐송교회의 글로벌 부동산 실장이 됐다.

터미니는 1월 24일 연설에서 “나는 브로커였고 이 일을 매우 좋아합니다. 그러나 브로커가 주인인 것보다 더 나은 것을 찾았습니다. 우리가 왜 브로커한테 가죠? 왜 주인한테 가나요? 딜러에게 가십시오. 그의 이름은 성령입니다.”라고 했다.

일부 보도는 뉴욕 출신인 터미니가 힐송 이스트 코스트의 얼굴로 렌츠를 영구 교체할지 여부를 추측했지만, 글로벌 교회 측 대리인들은 교회의 터미네이션 계획이나 다른 후보들이 지도적 역할을 충원하기 위해 검토되고 있는지를 묻는 기독교 포스트의 질문에 즉각 답변을 내놓지 못했다.

성추행 혐의가 인정된  칼 렌츠 목사는 팝가수 저스틴 비버 등 유명인사들을 교회로 끌어들인 장본인으로 지난해 11월 ‘리더십 이슈’와 부인에게 불성실하는 등 도덕성 문제로 교회에서 해고됐다.

지난해 12월 DailyMail.com은 힐송교회 설립자인 브라이언 휴스턴 목사가 교회 지도자와 최고 기부자들에게 연설한 오디오 녹음을 공개하며 렌츠가 결국 해고되기 전에 “하나 이상의 불륜”을 저질렀다고 보도했다.

휴스턴은 “사건이 중대했다”며 “렌츠가 ‘나쁜 도덕적 행동’의 역사를 갖고 있다”고 지적했다. 뉴욕 시 목사의 부정행위는 한 교회 직원이 자신의 컴퓨터에서 타협적인 문자 메시지를 발견한 후 밝혀진 것으로 알려졌다. 뉴욕시에 본부를 둔 디자이너 라닌 카림은 나중에 자신이 렌츠와 몇 달 동안 바람을 피웠다고 주장했는데 렌츠는 자신의 이름만 밝히고 스포츠 에이전트라고 주장했다.

힐송교회는 이후 힐송NYC 소재지에서 직원들과 자원봉사자 간 부적절한 성관계 의혹이 제기된 2018년 고소장을 조사·조치했지만 서한에서 제기된 모든 주장이 정확한 것은 아니었다는 점을 확인했다.

“슬프게도, 우리는 그 주장들 중 일부가 사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우리 팀은 그러한 의혹을 해결하기 위해 즉각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 이 서한의 주장 중 일부는 부정확한 것으로 밝혀졌지만, 우리는 그러한 상황들이 주의와 관심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라고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터미니 목사의 아내인 케이티 터미니는 법의학 심리학자이자 보석 디자이너로 2015년 ‘서프컬렉티브’ 특집기사에서 존 터미니는 아내에 대해 가장 좋아하는 것은 ‘핫’함이라면서도 “내가 내가 될 수 있게 해주고 누구보다 나를 격려해준다”고 설명하며 “케이티는 내 안의 폭풍을 잠재운다.”고 덧붙였다.

번역기사: 크리스찬 포스트

Previous article뉴욕주 ‘교회의 실내예배 제한’ 영구 금지시켰다
Next article인터뷰: 말라리아교육재단 대표 박종원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