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기독교사이트 대법원에 소셜 미디어 검열을 금지하는 주법 지지 요청

인기 기독교 풍자 사이트인 바빌론비(Babylon Bee)는 미국 대법원에 검열에 관여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처벌하려는 두 개의 주법에 찬성하는 판결을 내려달라고 요청했다.

지난주 제출한 탄원서에서 바빌론비와 Not the Bee웹사이트는 최근 플로리다와 텍사스에서 통과된 정치적 견해에 대한 소셜미디어 검열을 막기 위한 법률이 유지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두 사이트는 페이스북과 유튜브 같은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비우호적인 사용자, 비우호적인 콘텐츠, 비우호적인 관점을 검열, 플랫폼 해제, 섀도밴딩할 수 있는 무제한적이고 일방적인 권리를 주장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요약문에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아미치를 포함한 개인과 단체에 대한 이데올로기 중심의 검열을 반복적으로 자행해 왔다. 이들은 보수적인 사용자와 종교적 메시지를 검열 대상으로 삼아 ‘혐오’와 ‘잘못된 정보’에 대한 모호한 정책을 선택적으로 발동하여 정보의 자유로운 흐름을 방해하고 보수적인 목소리를 침묵시켰다”고 적혀있다.

또 이 보고서는 텍사스와 플로리다에서 통과된 법안은 “소셜 미디어 거물들이 자신들이 소통하는 대중에 대한 표현을 존중할 것을 요구할 뿐”이라고 주장한다.

웹사이트에는 “이 법은 아이디어의 자유로운 교환, 종교적 관점 등을 검열로부터 보호함으로써 수정헌법 제1조의 핵심 가치를 발전시키고, 소셜 미디어에 대한 신뢰와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합니다”라며 “법원은 두 법을 모두 지지해야 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바빌론 비와 낫 더 비는 대법원에서 수정헌법 제1조 사건을 성공적으로 변론한 로펌인 퍼스트 리버티 인스티튜트(First Liberty Institute)를 통해 소송을 대리하고 있다.

FLI의 수석 변호사인 제레미 다이스는 “검열은 웃을 일이 아닙니다. 너무 오랫동안 거대 소셜미디어 기업들은 자신들이 동의하지 않는 보수적, 종교적 발언을 검열해 왔습니다.”라고 지난 주 발표한 성명에서 말했다.

지난 9월, 대법원은 텍사스와 플로리다에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보수적 관점 검열을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넷초이스 대 무디 사건과 넷초이스 대 팩스턴 사건의 구두 변론을 심리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플로리다의 경우, 이 소송은 론 드산티스 주지사가 2021년에 법으로 서명한 상원 법안 7072와 관련된 것으로, 소셜 미디어 사용자가 자신을 부당하게 검열했다고 생각하는 플랫폼을 고소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다.

지방 법원은 이 법안을 차단하는 금지 명령을 내렸고, 미국 제11순회항소법원의 3명의 판사로 구성된 패널은 2022년 5월에 발표된 판결에서 대부분의 차단 조치를 지지했다.

텍사스의 경우, 이 소송은 2021년 9월 그렉 애보트 주지사가 법으로 서명한 하원 법안 20에 관한 것으로, 월 사용자가 5천만 명이 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정치 콘텐츠 검열을 금지하는 법안이다.

지방 법원은 HB 20이 위헌이라고 판결했지만, 미국 제5순회항소법원의 3명의 판사로 구성된 패널은 2022년 9월 소셜 미디어 사이트의 주장이 광범위한 검열을 정당화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결론을 내리며 이 법을 지지했다.

패널 의견서는 “플랫폼의 입장에서 보면 이메일 제공업체, 휴대폰 회사, 은행은 싫어하는 정당, 후보자 또는 기업을 지지하기 위해 이메일을 보내거나 전화를 걸거나 돈을 쓰는 사람의 계정을 취소할 수 있다.”고 말다.

과거에 바빌론 비는 일부 게시물이 진보적 대의를 조롱한다는 이유로 페이스북과 트위터로부터 여러 차례 검열을 받은 바 있다.

Previous article총격으로 중태에 빠진 거리 설교자 빠른 회복으로 교회 복귀
Next article 조지아주 하원의원 후보 미쉘 강 “한인 후보로 이민자를 위한 선고공약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