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년자 성폭행 혐의로 기소된 플로리다 SBC 목사

남침례교 총회가 회원 교회를 위한 새로운 성폭력 예방 및 대응 교육과정을 발표한 지 불과 2주 만에 플로리다 키에 있는 한 작은 SBC 교회가 새로운 의혹에 휩싸였다.

플로리다 마라톤에 위치한 퍼스트 침례 교회의 몬테 라벨 치티(62세) 목사는 성폭행, 음란한 음란 행위, 미성년자의 비행에 기여한 혐의로 기소되었다.

경찰은 4일(월) 발표에서 이 목사에 대한 혐의는 십대가 성인에게 강간당했다고 말하는 것을 우연히 들은 익명의 신고자에 의해 처음 신고되었다고 밝혔다.

치티 목사는 “자신이 곧 고발당할 것 같고 그 일을 미리 해결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교회에 다니는 한 어린 소녀가 술을 마시고 교회 도서관의 소파에 쓰러져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그 소녀가 소파에 누울 수 있도록 도와주었지만 그 이후에는 그녀를 건드리지 않았다”고 말했다.”

경찰은 그녀가 살고 있는 배에서 그 십대 소녀와 연락을 취했고, 그녀는 “목사가 ‘독이 든’ 술을 줬다”고 말했다.

발표문에서 그녀는 “술을 먹은 후 즉시 기운이 빠지고 의식을 잃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깨어났을 때 치티가 자신을 성추행하는 것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그 후 목사는 체포되어 먼로 카운티 구치소에 수감되었다. 보안관실은 치티가 지난 4월 목사로서 자원봉사를 한 적이 있다고 밝혔지만, 이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라는 요청을 받은 적은 없다고 밝혔다.

몇 달 전부터 그는 많은 지역 주민들이 배를 타고 생활하는 부트 키 하버에서 일요일 아침 8시 30분에 보트 선원들을 위한 부두 예배를 인도하기 시작했다. 매주 평균 약 20명이 모이는 이 사역에 대해 그는 “모든 사람들에게는 그리스도가 필요합니다.”라고 말했다.

Previous article프랭클린 그레이엄 멕시코 국경에서 설교 ‘새로운 삶은 가능하다’
Next article‘아메리칸 아이돌’ 참가한 17세 고등학생 “하나님께 기도하는 내용” 자작곡으로  할리우드 진출